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2022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SFF 시행(10월 22일~10월 23일)

by 썬바라미 2022. 10. 19.
반응형



아이와 나들이갈 곳이 마땅치 않은 분들 계신가요? 무료한 주말, 멀리 나들이를 가기에는 귀찮고 번거로운 분들도 분명히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3년만에 다시 개최되는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행사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2022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SFF

✔️ 행사 일시 : 2022년 10월 22일(토) ~ 10월 23일(일)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
✔️ 장소 :서울광장 및 무교로 일대
✔️ 프로그램
서울광장 : 세계관광 홍보전, 세계의상 체험전,
세계놀이 체험전, 세계 랜드마크 포토존
무교로 : 세계 음식전, 다회용기 할인쿠폰존,
청계광장 : 한중아수교 30주년 기념
✔️ 문의 : 다산콜센터 120
✔️ 행사존 소개
구 서울시청 건물을 중심으로 왼쪽은 아메리카, 유럽, 중동 등의 관광홍보전이 열릴 예정입니다.
시청건물 정면에는 운영부스, 월드뮤직 버스킹 장소이고 중간 부분에는 전통놀이, 랜드마크 포토존이 있습니다.

서울시청 오른쪽으로는 인기가 많은 아시아 세계관광 홍보단이 배치되며 그 옆으로 아프리카, 유럽권도 들어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다 상세한 배치도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단순화된 지도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무교로와 청계천로에는 세계 음식대전이 열릴 예정입니다.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는 1996년 10월 시작한 이래 올해 25회째를 맞이한 역사가 깊은 축제입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아래와 같은 볼거리, 즐길거리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37개국 세계도시 음식전(무교로&청계천로)
2. 34개국 세계도시 관광홍보전(서울광장)
3. 10개국 월드버스킹 문화공연(서울광장)
4. 13개국 세계 전통이상 체험전(서울광장)
5. 9개국 세계놀이 체험전(서울광장)


우선 1번의 37개국 세계도시 음식전은 무교로와 청계천로를 중심으로 열립니다. 무교로 도입부에는 아프리카, 중간에는 아메리카, 그리고 청계천로 초입부분에는 유럽권과 아시아권 음식전이 열릴 예정입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아래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태국의 팟타이, 독일의 브랏 부어스트(소시지)등 세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절회의 기회입니다.  


서울시청광장의 관광홍보전(12시~18시)에서는 34개국이 참가하며 서울광장 일대에 설치된 부스 안에서 전 세계의 다양한 전통 용품을 전시 및 판매합니다. 뿐만 아니라 요르단 커피콩 빻기, 조지아 와인 시음, 가나의 전통 구슬 공예품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월드 버스킹에서는 10개국의 공연단이 등장한다. 브라질의 전통무술, 라트비아의 전통음악, 콜롬비아의 살사 등의 공연팀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만에 열리는 세계도시문화축제이니만큼 관광객 분들이 반드시 알아두셔야 하는 것들이 있다. 카드결제가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것과,
체험 소품은 공동 물품이기 때문에 소중히 다루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도 서울광장은 서울 시민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쓰레기가 없는 깨끗한 서울 광장으로 이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혹시 정보가 더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SFF 2022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SFF 2022

2022년 10월 22일(토) ~ 23일(일), 서울광장 및 청계천로 일원

seoulfriendship.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