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가 다가오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아집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연말 기부인데요. 기부를 평소에 하지 않더라도 올해가 가기 전에 좋은 일 한 두개쯤은 하고 싶어지는 것이 사람의 마음입니다. 뿐만 아니라 2월 연말정산에서 기부에 대한 혜택이 있기 때문에(기부금 세액공제) 올해가 가기 전에 기부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과 아름다운가게가 같이 진행하는 모두의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을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하나은행 모두의 기부 캠페인
하나은행에서는 아름다운 가게와 협업하여 모두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인형, 의류, 가방을 기부하면 판매를 통해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된다고 합니다. 기부 물품은 의류, 인형, 가방 중에서 판매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참여기간 : 2024.11.08~2025.01.11
접수방법 : 하나원큐 > 모두의 기부 캠페인 하단 기부 접수 등록을 통해 접수함
물품기부방법 : 택배(착불) 또는 본점 기부함
기부가능물품 : 사계절, 남녀노소 오염되지 않은 옷, 가방, 인형
택배 접수 시 유의사항입니다. 박스 또는 비닐 포장 후 테이프로 마감합니다. 겉면에 하나금융그룹을 반드시 기재하시고 하나원큐에 접수한 택배(착불) 접수번호를 반드시 같이 기재해서 보내야 합니다. 그래야 식별이 가능해집니다. 111명을 추첨해서 커피쿠폰을 증정합니다.
모두의 기부 캠페인 커피쿠폰 당첨자에게는 개별 연락이 간다고 합니다. 또한 이 이벤트의 기부 및 택배 관련 세부사항은 하나은행이 아닌 아름다운가게 사무국(02-2115-7079)으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모두의 기부 캠페인 참여 후기
저도 안 입는 옷(작아져서 입지 못하는 옷), 더 이상 가지고 놀지 않는 인형들을 기부 품목으로 정하고 담아보았습니다. 마침 집에 깨끗한 박스가 있어서 한 군데에 모두 안전하게 담았습니다. 아이 옷 중에서는 금방 작아져서 못입게 된 옷들을 넣었습니다.
물품 기부는 택배 기부 방식으로 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 본점기부함까지 가져가기가 힘들 것 같아서 택배(착불) 예약을 신청했습니다. 저는 cj대한통운을 신청했는데 만약 저처럼 대한통운을 사용하실 예정이시라면 포스팅 맨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택배기부방식을 선택하고 택배 예약을 해야 합니다. 보내는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한통운 택배예약 페이지입니다. 보내는 사람의 이름, 연락처, 주소를 적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받으시는 분은 저와 똑같이 적으시면 됩니다. 하나금융그룹 의류기부캠페인으로 지정 후 연락처는 아름다운가게 사무국 연락처를 넣었습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택배상자 크기는 중간 크기였고 옷, 의류라고 체크하니 약 7천원이 든다고 나옵니다. 착불이라 이는 받는 쪽에서 결제 예정입니다.
택배 예약 신청이 완료되면 예약 접수번호를 메모해줍니다. 하나은행 이벤트 신청 시 필요하므로 번호를 일단 적어둡니다.
이제 하나원큐 >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두의 기부 캠페인을 찾습니다. 그리고 아까 메모해놓은 택배 예약번호와 정보등을 투입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처럼 택배 착불로 기부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택배 접수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https://www.cjlogistics.com/ko/tool/parcel/reservation-general
하나원큐 > 이벤트 > 모두의 기부 캠페인
댓글